GRASS-Wiki:Language policy/ko

From GRASS-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This page is in progress of translating to Korean from English.


You want to translate pages of this Wiki? Great, read on! This page describes the current multi-lingual policy on GRASS-Wiki. All pages get auto-indexed after a few minutes and the language link appears on the left in the menu.

쪽 제목

우리의 영문본 첫번째 쪽은 GRASS-Wiki에 있다. 번역본은 GRASS-Wiki/code에 보관되는데, 코드는 언어 분류 약어다 (예로, GRASS-Wiki/cs는 체코어를 의미한다. 미디어위키가 번역본의 자동 순번을 부여할 수 있도록 언어코드를 준수할 필요가 있다. (언어 코드에 관하여 이해하려면,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어떤 쪽을 번역하더라도, 쪽명은 다음 양식을 따라야 한다.

Original name/code
원 쪽명/코드

예로, GRASS Community번역 쪽은 "GRASS Community/cs"로, 인도네시아어의 경우 "GRASS Community/id", 독일어의 경우 "GRASS Community/de" 등으로 표기된다.

언어 분류/코드

번역된 쪽은 "Languages/code"에 근거하여 정리보관된다. 일례로 체코어로 번역된 쪽 Czech를 참조하십시오.

규약으로: 비영문 쪽은 문서 하부에 다음의 표기를 포함한다.

[[Category:Languages/code]]

즉, 체코어의 경우 Category:Languages/cs이며, 독일어의 경우 Category:Languages/de, 등으로 표기됩니다.

예문 "번역"

번역과정을 보이는???(not clear) 주 쪽을 번역에 두었다. 완역을 하지 못한 경우 당신이나 다른 분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주 쪽을 첨가하기 바랍니다.

{{Trans|Korean|English}}

이 예문은 번역쪽이 마무리되면 제거됩니다.

언어 코드

모든 GRASS-Wiki 사용에 있어, 당신은 언어에 따른 특수 내용을 삽입하려면 미디어위키가 규정하는 언어코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전체적인 그리고 최신의 내용을 참조하려면 다음 pdp쪽을 참고하십시오. Names.php


그러나 아래의 규칙은 많은 언어에 준용할 수 있어나 일부 언어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을 상기하시기 바랍니다:

  • 만약에 언어코드가 Names.php에 없으면, 해당 언어의 도움말 쪽은 제공하지 않음이 관례입니다. (이유는 목차 작성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 비록 미디어위키에 원하는 언어가 없는 경우는 해당 언어를 (다음 주소 Bugzilla에 연락하여 소프트우웨어에 등록하기 바랍니다.
  • 미디어위키에 '오류' 언어 코드가 있는 경우, 당신은 오류 코드를 변경없이 이 쪽에, 통일성 때문에, 사용하여야만 합니다. 오류 코드가 문제라면 다음 주소 쪽 Bugzilla에서 논의하면 합니다. 논의 결과 수정한 경우에는, 해당 쪽들을 이동하여 모순점들을 제거할 것입니다.????
  • 몇몇의 언어코드는 Names.php파일에서 삭제되었음을 이해하시고 (예, zh-yueyue로 대체하였음), 해당되는 경우에는 가장 최신 코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상세 절차

위키 쪽을 번역하려면, 가장 먼저 아래 내용을 숙지하십시오:

  1. 언어코드 첨자를 추가한 새로운 쪽을 만드십시오, 예로 /de. 일례로 http://grass.osgeo.org/wiki/Help_with_3D/de, 를 추가하려면 당신의 브라우저에 앞의 URL를 삽입하십시오. 바로 이 제목을 가진 쪽이 만들어 지지는 않지만, 당신은 이 쪽을 편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의 URL Starting a new page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영문판인 원본 쪽을 새로운 쪽으로 복사한 후 (원본 내용을 보기 ??? 위해서는 원래쪽의 편집기를 사용하십시오.) 이 예제의 경우 http://grass.osgeo.org/wiki/Help_with_3D의 위키코드를 http://grass.osgeo.org/wiki/Help_with_3D/de로 복사하십시오.

해당쪽의 하부에 언어분류를 추가하십시오, 예, [[Category:Languages/de]] 이렇게 한 다음 번역을 수행하면 됩니다. 번역이 완성되지 않은 경우 "work in progress" 를 번역쪽 상단에 ({{Trans|Deutsch|English}}) 추가하기 바랍니다.

  1. 위에 제시된 절차 설명이 부족한 관계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면, 논의 쪽에 메시지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즐거움과 행복이 가득한 번역을. :)